1. Q임신중 파마 & 염색해도 되나요?

    A

    파마 약이나 머리염색제가 아기의 기형의 원인이 된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그 중에는 머리 염색제 때문에 피부에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사람이 있으므로 반드시 피부 테스트를 하여 괜찮다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인체에유익한 것은 아니니 임신초기에는 피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는 임신중기 이후에 받으세요.

  2. Q임신중 비행기 타도 되나요?

    A

    임신 중 비행의 안전한 시기는 임신 중기, 임신 4개월에서 7개월 사이로 임신 중 합병증을 일으킬 위험이 가장 적은 시기 입니다. 하지만 임신초기, 임신후반기에는 유산 및 조산의 위험이 높으므로 가급적 여행을 피하며 장거리 여행이나 비행기를 탈 경우 산모님의 몸 컨디션을 고려하여 여행 계획을 세워야합니다.

    혹시 모를 응급상황을 대비하여 주위 산부인과병원을 확인 후 여행하십시오.

  3. Q

    임신사실을 모르고 감기약 등을 먹었습니다. 괜찮나요?

    A

    임신초기의 약물은 수정 후 약 2주까지는 태아와 모체와의 교통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특별한 영향은 없습니다. 또한 영향이 있더라도 대개 유산의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기형의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수정 후 3주부터 9주까지의 기간은 태아의 기관이 형성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 시기의 약물섭취는 태아에게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임신중 복용해도 안전한 약물도 많으므로 감기 증상이 있을시 내원하셔서 상담 후 약 처방 받으시면 됩니다.

  4. Q

    임신 중 알코올 섭취 &흡연은 절대 안되는건가요?

    A

    임신 전의 흡연은 태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임신 중의 흡연은 저체중아를 출산할 확률이 높고 조산의 위험도 있습니다. 알코올 또한 임신 중에 습관적으로 마시게 되면 태아알코올증후군을 유발해 기형아를 출산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임신 전에 술이나 담배를 즐긴 사람이라면, 임신을 확인한 순간부터는 반드시 끊어야 합니다.

  5. Q

    임신 초기에 풍진에 걸렸어요!

    A

    풍진은 임신 중이 아닌 경우에는 별 문제가 되지 않는데, 임신 16주 이전에 걸리면 선천성 풍진증후군이 나타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임신 1개월에 걸리면 50% 정도가, 임신 2개월에 걸리면 25%가, 임신 3개월에 걸리면 15% 정도가 기형아 발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주된 기형으로는 백내장, 녹내장, 시력 장애, 심장 기형, 청력장애, 성장 장애 등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임신 전 미리 풍진항체 검사를 한 후 항체가 없을 경우 풍진접종을 권해드립니다.

  6. Q임신 중 치과 치료는 가능해요?

    A

    임신중 치과치료는 충치치료, 발치, 스켈링 등 종류 상관없이 모두 가능합니다.

    치주염의 경우에 오히려 치료하지 않으면 조산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참지 마시고 치료 받으시면 됩니다.

  7. Q진료 예약이 왜 안되나요?

    A

    산부인과 특성상 언제 분만 진행이 될지, 응급수술이 생길지 예측이 안되어 예약을 하셔도 예약시간을 지켜드리지 못하는 이유로 본원은 오시는 순서대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예약이 안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8. Q무통분만 24시간 가능한가요?

    A

    네, 24시간 365일 언제든 가능합니다.

    분만의 진행은 산모마다 다양하고 내원을 하는 시점도 다르기 때문에 산모의 진행에 맞추어서 적절한 시기에 시술을 합니다. 약물을 투여하는 시점은 평균적으로 초산부는 4~5cm의 자궁 개대, 경산부는 3~4cm의 자궁 개대일 때 무통약물이 들어갑니다.

  9. Q입원시 챙겨가야할 준비물은 뭔가요?

    A

    입원시 준비해 오실 물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모수첩. 산모패드, 세면도구(비누,치약,칫솔), 속옷, 양말(수면양물), 가디건, 티슈, 물티슈, 개인슬리퍼, 물병, 물컵, 수건, 개인수저 등이며 기타 필요하신 물품을 챙기시면 됩니다.

    신생아용품으로 준비해오실 물품은 퇴원시 필요한 속싸개, 배넷저고리, 겉싸개, 신생아 물티슈입니다. 퇴원시 입혀서 가야하므로 깨끗하게 세탁해오셔야합니다^^

  10. Q출산후 성관계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A

    출산 후 성관계는 자궁과 회음부의 회복을 고려하여 오로가 줄고, 상처의 통증이 거의없는 4~6주 후를 권장합니다.

    완전 모유수유를 하면 그 배란 억제 효과로 인해 출산 후 2개월동안 비교적 안전하게 피임이 됩니다. 그러나 모유수유중이라도 2개월 이후에는 피임하는 것이 안전하며, 분유와 함께 혼합수유를 하는 경우는 반드시 보조피임법이 필요합니다.

    수유를 하지않을 경우 배란시기가 빨라지니 피임은 성관계와 함께 바로시작하세요.

  11. Q자궁의 혹이 커서 자궁적출술 권유를 받았는데 자궁 혹만 제거 수술 가능할까요?

    A

    본원에서는 근종이나 난소 물혹 사이즈 상관없이 복강경 수술이 가능하고 초음파 진찰 후 혹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 후 여성의 심리요인도 고려해야하는 장기이기 때문에 혹의 사이즈와 상관없이 혹만 제거하는 경우도 많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내원해주십시오.  

  12. Q분만 후 입원 기간과 분만 비용이 어떻게되나요?

    A

    자연분만의 입원기간은 분만일 기준 2박 3일입니다.

    분만비용은 다인실 기준 대략 20만원, 1인실 입원기준 50~60만원 가량 생각하시면되고

    제왕절개 수술은 수술하는 날 부터 6박 7일 입원입니다.

    다인실 기준 대략 50만원, 1인실 입원기준 대략 200만원 이오니 참고바랍니다.

  13. Q퇴실할 때 병원에서 어떤 선물을 주나요?

    A

    분만 후 병원 퇴실시 신생아실에서 퇴원가방에 베넷저고리, 분유 샘플 1통, 유비스 젖병, 아기 발도장을 넣어 퇴실선물로 챙겨드립니다 ^^